추천베스트

엽기 과학자 프래니 5. 지구 최후의 날 시한폭탄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분야
읽기/문학
연령
유아,초등저
글ㆍ그림
짐 벤튼
옮김
박수현
도서정보
양장 / 116 page / 150*220 mm
발행일
2019년 06월 20일
ISBN
9791160575309
 
KC인증유형
공급자적합성확인
제조국
한국
사용연령
5세 이상 어린이
 
정가
11,000원

관련 시리즈 도서

도서 더보기
  • 엽기 과학자 프래니 9. 재앙을 부르는 악마의 머핀

    12,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10. 두꺼비 바이러스에 걸린 프래니

    13,000원
  • [세트] 엽기과학자 프래니 14권 세트 (도서 10권 + 게임북 4권)

    145,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8. 머리키락 괴물의 습격

    11,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2. 거인 큐피드의 공격

    11,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3. 투명 인간이 된 프래니

    11,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4. 타임머신 타고 시간 여행

    11,000원
  • 엽기 과학자 프래니 1. 거대한 도시락 괴물

    11,000원

우리 아이 이 책 읽어도 될까요?

대상연령 학습연계  
활동자료
태그

국내 200만 부 이상 판매된 초베스트셀러, 어린이들이 인정하는 최고의 읽기책!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국제독서학회, 미국 아동 권장 도서!

골든덕 과학도서상 수상!

 미국 어린이책 센터 그리폰상명예의 책!

 

어린이들이 인정한 최고의 읽기책 <엽기 과학자 프래니>는 미국의 인기 작가이자 만화가 짐 벤튼이 쓴 첫 번째 어린이 책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다. 아마존의 편집자 추천 올해의 책’, 미국 어린이책 센터에서 수여하는 그리폰상’, 골든덕 과학도서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국제독서학회에서 추천하는 미국 아동 권장 도서로도 선정된 바 있다.

몰입도를 높여 주는 심플한 그림과 채색, 프래니가 만든 엽기적이지만 이유 있는 발명품들, 흥미로운 과학 실험들은 어린이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속도감 있는 흥미진진한 내용 전개로 ‘보는’ 그림책에서 ‘읽는’ 동화책으로 넘어가는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읽는 재미를 선사해 독서와 친근해지게 한다. <엽기 과학자 프래니>는 한번 만나는 순간 헤어지기 싫은 친구, 아이들이 인정하는 매력적인 최고의 친구가 될 것이다.

 

시한 폭탄을 찾아 이고르의 몸속으로 떠나는 황당한 여행

프래니는 어느 날 문득 자신이 만든 뛰어난 발명품들이 악당들의 손에 들어가게 되면 지구를 위험에 빠뜨릴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래서 악당들이 자신의 발명품을 빼앗아 갈 경우를 대비해 지구를 단번에 날려 버릴 만큼 강력한 시한 폭탄을 만들어 낸다.

하지만 골칫덩어리 조수 이고르가 이 시한폭탄을 꿀꺽 삼켜 버리는 바람에, 이고르의 배 속에서 시한장치가 작동하기 시작한다. 프래니는 어쩔 수 없이 폭탄의 시한장치를 멈추기 위해 몸을 먼지만큼이나 작게 줄인 뒤 이고르의 콧구멍을 통해 배 속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지구 최후의 날시한 폭탄을 찾아 질퍽질퍽한 개의 콧속과 온갖 음식물들이 떠다니는 위장 속을 이리저리 헤매 다닌다. 프래니는 이고르 몸속에서 시한폭탄을 찾아 이고르와 가족,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스스로 생각하고 반성하며 성장해 가는 프래니!

프래니는 골칫거리 이고르의 시선을 다른 곳에 잡아 두기 위해 텔레비전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이고르가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장면들을 모두 따라 하는 바람에 오히려 곤란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 이번 이야기에서 프래니가 겪는 일련의 일들을 보며 독자들은 각자 자신들의 경험을 떠올릴 것이다. 지구를 지키기 위해 만든 폭탄이 오히려 지구와 가족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이고르의 시선을 다른 데로 돌리기 위해 만든 텔레비전으로 예기치 못한 문제가 일어난 것처럼, 일상 생활에서도 종종 내 의도와 전혀 다른 결과가 일어나곤 하기 때문이다.

엄청난 사건에 맞닥뜨려도 당황하지 않고 하나하나 침착하게 해결해 가는 프래니를 보면 우리가 위기를 맞았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된다.  

 

추천의 말

이 책의 주인공 프래니는 볼수록 매력적인 소녀다. 인형이나 꽃 대신 박쥐와 거미를 좋아하고, 과학에 반쯤 미쳐 있으며, 머리가 둘 달린 로봇과도 용감하게 싸우는 프래니를 보고 있으면, 입가에 미소가 절로 밴다. 악동 같은 눈망울과 장난기어린 미소의 이 엽기적인 꼬마 과학도가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 벌이는 좌충우돌 사건들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우정을 배우고, ‘상상력’을 키우며, ‘차이’를 인정하는 성숙한 청소년으로 자라게 되기를 바란다.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타고난 과학자’다. 직접 만져 보거나 먹어 보지 않으면 안달하고, 마음대로 부수고 해부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엽기적인 실험 과학자,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이 궁금하고, 세상의 어떤 선입견으로부터도 자유로운 아마추어 과학자가 바로 아이들인 것이다. 부디 세상의 모든 꼬마 과학자들이 그 왕성한 호기심과 놀라운 상상력을 잃지 말고, 훌륭한 과학자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

_정재승(KAIST 바이오시스템학과 교수,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저자)

 

줄거리

프래니는 지구를 날려 버릴 만큼 강력한 폭탄을 만들어 낸다. 하지만 골칫덩어리 조수 이고르가 이 시한폭탄을 꿀꺽 삼켜 버리고 만다. 결국 프래니는 폭탄의 시한장치를 멈추기 위해 몸 크기를 작게 줄인 뒤 이고르의 콧구멍을 통해 배 속으로 들어가는데….

 

추천글

엽기 과학 소녀 프래니가 엉뚱한 호기심과 과학 상식을 전하는 좌충우돌 과학 동화.”

_커커스 리뷰

 

프래니는 엽기 발랄한 과학 유머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 완벽한 주인공이다.”

 _어린이도서연구회

 

속도감 넘치는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이어져 큐피드의 화살보다 빨리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_학교도서관저널

 

- 이 상품은 (주)이퍼블릭의 출판 브랜드 '사파리'에서 출간하는 정식 도서입니다.

-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시어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여부 확인 필요)

- 각종 온라인서점 및 사이트에서 검색하시거나, 연결된 링크에서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의 반품/교환은 구매하신 곳에서만 가능하며, 해당 판매처의 정책에 따릅니다.

- 본문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책

  • 행복한 생일 케이크

    12,000원
  • 개구쟁이 해리! 바다 괴물이 되었어요

    9,500원
  • 국시꼬랭이 동네 08. 논고랑 기어가기 (2020 개정판)

    12,000원
  •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4. 고양이섬에 웃음을 퍼뜨리는 하나도 안 웃긴 책

    10,000원
  • 오싹오싹 두근두근 호박 등불을 찾아라!

    13,000원
  • 우린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해

    13,000원
  • 국시꼬랭이 14 : 도마뱀아 도마뱀아 비를 내려라

    11,000원
  •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14 : 판타지 세계의 일곱 보물과 검은 진주 마법사

    17,900원

글·그림 짐 벤튼
짐 벤튼은 미국에서 살고 있는 작가이자 만화가이면서 두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짐 벤튼의 독특하고 익살스런 그림들은 텔레비전이나 장난감, 티셔츠, 축하 카드뿐만 아니라 속옷에도 등장할 만큼 인기가 많답니다. ≪엽기 과학자 프래니≫는 짐 벤튼이 어린이들을 위해 펴낸 첫 책으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짐 벤튼이 일하는 작업실 안에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많은 자료들이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옮김 박수현
박수현은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어린이책을 창작하고 기획하고 번역하는 데 즐겁게 몰두하고 있습니다. 현재 창작 집단 ‘바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바람을 따라갔어요≫, ≪단군은 외계인이었을까?≫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물통에 웅덩이를 담아 왔어요≫, ≪티모시 할아버지는 모으기를 좋아해요≫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 ≪백지 위의 검은 것≫, ≪시간을 담는 그릇≫, ≪책상 위의 태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