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새로나온 도서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 트위터 페이스북
 
글 니콜라 켄트
그림 니콜라 켄트            옮김 노은정
장정 양장 / 32 page / 270*215
발행일 2018년 03월 20일
연령 유아
분류 그림책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72674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완벽하지 않아도 돼요,

그래도 엄마는 언제나 최고의 엄마니까요!"



엄마에게 토닥토닥 위로와 용기를 건네며
따뜻하게 안아 주는 그림책!


세상 누구보다 사랑하는 내 아이. 그런 아이를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다 내어 주고 싶고, 어떤 힘든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는 것이 모든 엄마의 마음입니다. 바쁜 회사 일을 마친 뒤 집안일을 척척 해내고도 피곤함을 잊은 채 아이와 놀아 주며 슈퍼맘을 자처하는 것도 이 때문이지요. 그러고도 더 잘 해 주지 못해 미안해하며 부족한 자신을 늘 자책하고는 합니다.
그림책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에 나오는 꼬마 곰의 엄마 역시 뭐든지 척척 해내는 슈퍼맘입니다. 꼬마 곰에게 엄마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씩씩하고, 강한 ‘최고의 엄마’이지요. 엄마는 꼬마 곰에게 필요한 물건으로 가득 찬 아주 커다란 가방을 메고도 꼬마 곰이 걷다 힘들어하면 등에 업어 주고, 꼬마 곰이 타던 자전거까지 번쩍 들지요. 엄마는 마음씨도 고와서 꼬마 곰이 찾아낸 도토리나 나뭇잎 같은 작은 보물들도 마다하지 않고 흔쾌히 가방에 담아요. 또 마을 사람들이 부탁한 짐을 모두 거절하지 않고 들어 주었지요. 하지만 자꾸자꾸 쌓이는 짐 때문에 힘겨워하다 결국 우당탕 쓰러지고 말았어요. 기운이 빠져 주저앉은 엄마에게 꼬마 곰은 다가가 속삭입니다. 

“걱정 마세요, 엄마. 엄마 곁에는 제가 있잖아요….”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는
완벽한 엄마가 아닌 ‘조금 부족한 엄마’


지친 엄마를 위해 꼬마 곰은 마을 사람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돌봅니다. 엄마가 목욕하는 것을 옆에서 돕고, 엄마를 기쁘게 해 주려고 몰래 깜짝 선물도 준비하지요. 그러면서 꼬마 곰은 알아 갑니다. 언제나 씩씩한 엄마라도 때로는 자신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말이지요. 어느덧 꼬마 곰은 엄마의 무거운 짐을 함께 들어줄 만큼 부쩍 자라 있습니다.
요즘 사회가 많이 변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양육은 엄마의 몫이고, 엄마는 아이와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참아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엄마들이 ‘엄마’라는 역할을 잘 해내야 하는 일종의 목표이자 부담으로 받아들이지요. 하지만 그림책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는 좋은 엄마란, ‘완벽한 엄마’가 아니라 ‘조금은 부족한 엄마’라고 말합니다. 엄마가 자신의 실수와 모자람을 인정하고 아이에게 작은 도움을 요청할 때, 아이는 엄마를 기쁘게 했다는 성취감을 얻고 깊은 애착 관계를 형성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가지요. 이 책을 먼저 접한 영국 엄마들이 ‘내가 먼저 읽고 아이에게 읽어 주고 싶은 그림책’,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면 좋을 고마운 그림책’이라고 입을 모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아동 출판사, 맥밀런 그림책 부문 우수 작가 선정!
신인 니콜라 켄트의 완벽한 데뷔작


이 책의 저자 니콜라 켄트는 영국 BBC 방송국에서 10년간 근무하다가 뒤늦게 그림을 배운 늦깎이 작가입니다. 방송 프로듀서 출신답게 엄마와 아이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지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메시지가 담긴 이 책을 자신의 첫 데뷔작으로 선택하였지요.
자칫 무겁고 진지해질 수 있는 주제를 알록달록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상큼하게 전달하는 점은 이 책만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니콜라 켄트는 밝고 화려한 색감으로 아이는 물론 어른의 시선까지 사로잡는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파스텔톤 수채화는 물론 모노프린트 기법을 사용해 그림의 질감을 살렸으며, 그림 구석구석마다 수제 고무도장을 찍어 넣는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그림책을 만들어 냈지요. 이러한 시도 끝에 그녀는 세계적인 아동 출판사 맥밀런에서 우수 작가로 선정되었고, 소중한 첫 책을 한국 독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데뷔를 마친 니콜라 켄트는 후속작  역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에 판권이 수출되며 세계 그림책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글 니콜라 켄트
어려서부터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어요. 영국 BBC 방송국에서 프로듀서로 10년간 일하다가,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미술학부에 들어갔어요. 졸업 후, 2016년에는 세계적인 아동 출판사 맥밀란에서 ‘우수 작가’로 선정되었지요. 지금은 남편과 두 아이 그리고 훌쩍 커 버린 고양이와 함께 런던에서 살고 있답니다.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는 작가의 소중한 첫 책이에요.


옮김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온 식구의 손가락, 발가락 수를 다 합치고도 모자랄 만큼 많은 책을 번역했으며, 사이사이 가끔씩 딴짓도 했습니다.
옮긴 책 중에는 《글자 먹는 악어》, 《문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등이 있습니다.

목차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굿바이 마우지
        
우리 언니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노란 스웨터
        
뽀뽀손
        
주머니속 뽀뽀손
        
잠꾸러기 부엉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
        
네가 아주 어렸을 때
        
난쟁이 할아버지의 집짓기
        
안녕, 뽀뽀손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열두 띠 이야기 - 누가 일등일까
        
나무가 된 꼬마 씨앗
        
도서관에 간 여우
        
우리 할아버지
        
난 세상에서 가장 대단한 예술가
        
나는 우리 집 왕
        
새 동네 새 친구들
        
네 마음을 알고 싶어!
        
나무 위에 올라가는 아주 별난 꼬마 ...
        
불가사리는 어디로 갔을까?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의 숨바꼭질
        
우린 달라도 좋은 친구
        
언제나 환영해!
        
아기 새 둥지가 된 아주 특별한 꼬마...
        
작은 꼬마 원숭이의 아주 큰 모험
        
이매진
        
지각 대장 별나의 특별한 도전
        
이름이 같아도 우린 달라
        
특별한 노랑풍선
        
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숲 속 동물들이 사는 눈 아래 비밀 ...
        
자파토 가족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