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연령별 도서
지각 대장 별나의 특별한 도전 트위터 페이스북
 
글 니콜라 켄트
그림 니콜라 켄트            옮김 노은정
장정 양장 / 32 page / 220*275
발행일 2018년 06월 15일
연령 유아
분류 그림책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72797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힘들면 금방 포기부터 하는 우리 아이라면?
지각 대장 별나와 함께 특별한 도전을 시작해 봐요!”



오늘은 제시간에 학교에 도착할 수 있을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끈기를 심어 주는 그림책!

우리 아이가 무엇이든 쉽게 포기해 버려서 걱정이세요? 그럼 『지각 대장 별나의 특별한 도전』을 함께 읽어 보세요.
이 그림책은 지각하지 않으려고 아이다운 엉뚱한 노력을 기울이지만, 자신의 생각과 달리 자꾸만 학교에 늦고 마는 별나의 이야기예요. 이 책의 주인공 별나는 매일 학교에 오갈 때 타고 다니는 자전거가 망가져 버리자 기발하다 못해 황당하기까지 한 방법들을 생각해 냅니다. 별나가 자전거 대신 선택한 건 바로 통통이! 하지만 바나나 껍질에 미끄러져 연못에 빠지는 바람에 지각하고 말았지요. 그래서 다음 날에는 어마어마하게 큰 새총을 이용해 학교까지 날아가지만, 하필이면 트램펄린 위로 떨어지는 바람에 도로 집으로 돌아와 또 지각하고 말았답니다. 하지만 별나는 포기하지 않고 마을에서 가장 빠른 노새를 타기도 하고, 비행기까지 동원해 지각하지 않으려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별나처럼 별난 아이라면 그 또한 부모의 시선으로 보았을 때 걱정일 수 있어요. 그러나 이 책의 주인공 별나가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해 결국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내라는 거예요. 그리고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계속 도전하라는 응원도 담고 있지요. 이 그림책을 보며 “엄마나 아빠가 차를 태워 데려다 주면 되잖아?”라고 말하는 아이도 많을 거예요. 아마 대부분의 부모님이라면 아이가 부탁하기도 전에 그렇게 했을 테지요. 하지만 크고 작은 문제가 있을 때마다 부모님이 모두 해결해 준다면, 아이는 스스로 해결할 방법을 찾지 않고 계속 부모님한테 기대는 어른으로 성장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아주 작은 문제부터 스스로 방법을 찾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세요. 또한 아이가 어른의 눈으로 보았을 때 말도 안 되는 듯한 방법으로 해결하려 하더라도 그 선택을 존중해 주세요. 아주 작은 일이라도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해서 잘못된 것을 수정해 나가며 더 나은 방법을 알게 된다면, 아이의 성취감은 엄청난 자존감으로 차곡차곡 쌓여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어른으로 성장할 거예요.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별나의 시끌벅적 기상천외한 등굣길! 지각 대장 별나와 함께 아이의 마음을 응원해 주세요!


 

학교 가는 길이 즐거워지는

유쾌하고 특별한 별나의 도전!
어른들이 보기에 별나의 도전은 그저 황당하게만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런 별나의 도전이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창의성”에 있어요. 별나는 학교에 지각하지 않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나는 좌절하지 않고 ‘이번에는 이렇게 해 봐야지!’ 하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계속 시도해 보지요. 별나는 실패해도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또 다른 방법으로 도전하고, 도전하고, 또다시 도전하여 결국에는 자신만의 등교 방법을 찾아냅니다. 지금까지 실패했던 모든 것들을 집대성해 만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주 특별한 탈것을 발명한 거예요. 그건 친구들과도 함께할 수 있는 선한 발명품이기도 했지요.
우리 아이가 매일 아침 유치원 혹은 학교에 가기 싫어 늑장을 피운다면 아이를 혼내지 말고 아이가 왜  등교하기 싫고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학교는 재미있는 곳’이고, ‘학교 가는 길은 신나는 일’이 될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등굣길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별나와 함께라면 학교 가는 길이 두근두근 즐겁고 설렐 거예요. 

 


170년 전통의 맥밀런 출판사가 발굴한 신인,
BBC 방송 제작자 출신 그림책 작가의 이유 있는 도전

이 책의 작가 니콜라 켄트는 주인공 별나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끝에 ‘그림책 작가’라는 오랜 꿈을 이루게 되었어요. 원래는 영국 BBC 방송국에서 제작자로 10년 동안 근무하다가 뒤늦게 그림을 배우기 시작하였고, 끊임없이 노력한 덕분에 2016년 맥밀런 그림책 일러스트 부분 우수 작가로 선정되었지요.
니콜라 켄트 작가는 아이다운 발랄한 상상력과 기존에 없던 알록달록 상큼한 그림체로, 약 170년 전통을 가진 세계적인 아동 출판사 맥밀런으로부터 데뷔 제안을 받았어요. 작가의 두 번째 책인 이번 『지각 대장 별나의 특별한 도전』은 특히 학교에 가는 아이들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 재미있는 발상을 담은 책이에요. 여기에 니콜라 켄트만의 밝고 상큼한 그림체로 완성시킨 톡톡 튀는 캐릭터 ‘별나’가 등장하여 작가 특유의 개성이 더욱 돋보이는 그림책이지요. 신선한 이야기와 유쾌 발랄한 캐릭터, 상큼한 그림의 삼박자가 어울러진 이 책은 출간되기 전부터 이미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에 판권이 수출되며 전 세계 그림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저자소개


글 니콜라 켄트
어려서부터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어요. 영국 BBC 방송국에서 프로듀서로 10년간 일하다가,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미술학부에 들어갔어요. 졸업 후, 2016년에는 세계적인 아동 출판사 맥밀런에서 ‘우수 작가’로 선정되었지요. 지은 책으로는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가 있습니다.


옮김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온 식구의 손가락, 발가락 수를 다 합치고도 모자랄 만큼 많은 책을 번역했으며, 사이사이 가끔씩 딴짓도 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문밖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 등이 있습니다.


목차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굿바이 마우지
        
우리 언니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노란 스웨터
        
뽀뽀손
        
주머니속 뽀뽀손
        
잠꾸러기 부엉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
        
네가 아주 어렸을 때
        
난쟁이 할아버지의 집짓기
        
안녕, 뽀뽀손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열두 띠 이야기 - 누가 일등일까
        
나무가 된 꼬마 씨앗
        
도서관에 간 여우
        
우리 할아버지
        
난 세상에서 가장 대단한 예술가
        
나는 우리 집 왕
        
새 동네 새 친구들
        
네 마음을 알고 싶어!
        
나무 위에 올라가는 아주 별난 꼬마 ...
        
불가사리는 어디로 갔을까?
        
엄마 여우와 아기 여우의 숨바꼭질
        
우린 달라도 좋은 친구
        
언제나 환영해!
        
아기 새 둥지가 된 아주 특별한 꼬마...
        
작은 꼬마 원숭이의 아주 큰 모험
        
이매진
        
우리 엄마가 세상에서 최고!
        
이름이 같아도 우린 달라
        
특별한 노랑풍선
        
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숲 속 동물들이 사는 눈 아래 비밀 ...
        
자파토 가족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