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시리즈 도서
나는 알아요! : 집짓기 트위터 페이스북
 
글 피에르 윈터스
그림 티네케 메이린크            옮김 박웅희
장정 38 page
발행일 2012년 05월 15일
연령 유아
분류 그림책
정가 12,000원
ISBN 9788964806272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뚝딱뚝딱, 신나고 즐거운 우리 집 짓기


집은 인간이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이다. 비바람이나 동물 등 위험한 요소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줄 뿐 아니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안식처가 되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들에게 집은 엄마와 아빠, 형제자매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놀이를 하는 주된 생활 공간이다. 그런 까닭에 아이들은 자연스레 집에 대해, 그리고 자신의 집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며 레고나 장난감으로 집 짓는 놀이를 하는 것이다.

《나는 알아요! 집짓기》는 집을 만드는 과정을 차근차근 알려주어 어린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말끔하게 해결해 준다. 책 처음 부분은 이 책을 읽는 독자들과 또래인 남자아이 팀을 등장시켜 벽돌로 집 짓는 놀이를 하며 곧 이사 갈 생각에 신이 나 있는 모습으로 어린이들의 공감을 유발하며 시작한다. 이어서 팀의 새로운 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기초 공사부터 벽돌로 벽을 세우고 지붕을 올리는 외부 공사, 수도관과 전선을 연결하고 변기와 세면대를 설치하는 등의 내부 공사까지 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한다. 아이들은 팀이 이사갈 집이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걸 보며 집 짓는 과정을 배울 뿐 아니라 마치 자신이 이사 집을 만드는 것처럼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그 밖에도 얼음으로 만든 이글루와 인디언들이 생활하는 원뿔형 천막, 물 위에서 이동하여 생활하는 선상가옥 등 세계의 다양한 집 형태를 소개해 어린이들이 집에 대한 개념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족과 공동체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따뜻한 지식 그림책!


《나는 알아요! 집짓기》는 집의 기본 개념과 집짓기 원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설명함과 동시에, 설계도를 그리고 감독하는 건축가와 벽돌로 벽을 세우는 벽돌공, 문과 계단을 만드는 목수, 수도관과 하수도를 설치하는 배관공 그리고 집 구조가 안전한지 계산하는 구조 기술사 등 여러 사람들이 힘을 합쳐 튼튼한 집을 만드는 모습을 보여 준다. 따라서 어린이들은 한 채의 집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따라가며 협동심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집짓기``를 통해 휴식처가 되는 집의 편안함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구성되어 있는 따뜻한 생활 지식그림책이다. 아파트나 단독주택에 사는 사람도 있고 물 위나 산꼭대기에 사는 사람도 있는 것처럼 집의 형태와 구성은 다양하지만, 어느 누구에게나 따뜻하고 안전하게 편히 쉴 수 있는 집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 준다. 더 나아가 자신이 주되게 생활하는 공간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공간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공동체를 깊이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도와준다.


◎재미있는 조작과 활동 페이지로 재미를 쑥쑥!


《나는 알아요! 집짓기》는 어린이 독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접혀 있던 페이지를 활짝 펼치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통의 집 안의 모습이 마치 단면을 자른 듯 그려져 있다. 그래서 집 안을 들여다 보면서 구조가 어떻게 되어 있고 우리가 생활하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접었다 펼쳤다 하면서 책 읽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동시를 따라 읽으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나만의 집을 그려 보면서 창의력과 공간 지각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여 책을 읽기 싫어하는 어린이도 쉽고 즐겁게 집과 건축을 접할 수 있다.

저자소개



글 피에르 윈터스

벨기에 하셀트에서 태어났고, 30년 동안 출판사에서 일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림 티네케 메이린크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나 덴 보스에 있는 시각예술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많은 그림책과 교과서, 잡지에 그림을 그렸고 텔레비전 만화영화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가끔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옮김 박웅희

전남대학교를 졸업한 뒤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출판기획자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번역한 책으로는 《깃털 모자》.《언젠가는 고마워할 거야》, 《똥》,《로마》,《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등이 있습니다.


감수 이재인

홍익대학교 건축학을 공부했습니다.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지금은 명지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서울형 공공건축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4년부터 어린이건축교실 운영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 빈치의 위대한 발명품》,《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세계의 건축물》등을 번역했고, 지은 책으로는 《건축 속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목차가 없습니다.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