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시리즈 도서
나는 알아요! : 날씨 트위터 페이스북
 
글 수잔 보스하워슈
그림 마고 센덴            옮김 김현희
장정 양장 / 38 page / 250*270
발행일 2015년 12월 04일
연령 초등 저학년
분류 그림책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73138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놀라운 날씨 이야기
우리는 잠에서 깨면 날씨부터 살핀다. 날씨가 그날의 옷차림이나 일정, 기분 등 우리 생활에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날씨에 따라 농사의 결실이 달라지기에 농업에 중요하다는 것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어업과 각종 산업, 스포츠와 건강도 날씨의 영향을 받고, 사람의 먹을거리, 옷차림, 집 구조 등의 생활과 심지어 사람들의 생김새, 성격, 행동에까지 날씨가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닫기는 쉽지 않다. 이처럼 인류의 생활은 날씨와 떼려야 뗄 수 없을 만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어떻게 날씨를 변화시키는 걸까?
<나는 알아요_날씨>는 날씨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풀어 주고, 날씨와 밀접한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지구 곳곳의 생활상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이다.
아이들은 무척 기다려 온 소풍이나 가족 나들이를 앞두고 날씨를 궁금해하곤 한다. 그러나 날씨가 어떤 것에 영향을 받고, 또 어떤 것에 영향을 주는지 구체적으로 떠올리긴 어렵다. 이 책은 비, 대기, 햇빛, 바람, 구름, 날씨와 생활, 물의 순환 등을 쉽게 설명해 놓아 날씨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날씨가 무엇인지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부터 지구의 위치에 따른 날씨 변화 등의 과학적 지식에 이르기까지 어린이 독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핵심 지식이 쉽게 담겨 있다.
또한 캠핑에 놀러 간 어린이, 비의 소중함을 느끼는 농부, 일기 예보를 전하는 기상캐스터 등 다양한 시선으로 날씨를 바라보게 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발생하지 않지만 세계 곳곳에 큰 피해를 주는 토네이도의 위험과 바람의 세기를 단계별로 보여 줌으로써 경각심을 일깨워 준다.


◎ 즐거운 조작과 활동 페이지로 재미를 쑥쑥!
<나는 알아요!_날씨>는 수동적으로 읽기만 하는 지식책이 아니라 갖가지 조작과 활동 페이지를 통해 어린이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낸다. 물의 순환을 알려 주는 페이지를 활짝 펼치면 바다와 태양, 바람이 어떤 식으로 물을 순환시키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즐겨 쓰는 재미있는 날씨 표현을 알려 주어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한다. 그와 함께 바람의 방향을 알려 주는 풍향계, 비의 양을 알려 주는 우량계, 빙글빙글 돌아가는 팔랑개비를 아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세세하게 구성되어 있다. 책을 읽은 뒤에는 날씨와 관련된 꼬마퀴즈를 풀어보면서 책에서 익혔던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 더욱 알차게 느껴질 것이다.

저자소개

글 수잔 보스하워슈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교과서와 어린이 책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교육 서적 출판사의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마고 센덴
예쁜 두 딸을 키우는 창의력 넘치는 엄마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일하고 있습니다. 문학과 미술, 어린이 책에 특별한 애정을 갖고 있으며 어린이 책 화가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은 꿈을 갖고 있습니다.


옮김 김현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불어와 영어를, 성균관대학교에서 번역을 공부하였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만들며 책에 대한 애정과 안목을 키웠습니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외국 도서의 재미와 참맛을 국내외 어린이 독자들에게전하려 애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세상을 돌고 도는 놀라운 물의 여행》, 《아이스크림의 지구사》, 《내 꿈이 최고야》, 《내 똥은 어디로 갔을까?》 등이 있습니다.


감수 허창회
서울대학교에서 대기과학을 공부하고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항공우주국 고다드 우주비행센터에서 기후모델링과 기후 변화를 연구했습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에서 지구환경과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찌푸린 지구의 얼굴 지구온난화의 비밀》, 《지구 마법사 공기》, 《날씨를 바꾸는 요술쟁이 바람》 등이 있습니다.

목차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