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연령별 도서
나는 알아요! : 돌고래 트위터 페이스북
 
글 바바라 반 리넨
그림 바바라 반 리넨            옮김 정회성
장정 양장 / 38 page / 250*270
발행일 2018년 07월 09일
연령 초등 저학년
분류 그림책
정가 12,000원
ISBN 979116057371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영리하고 친근한 장난꾸러기, 돌고래


돌고래는 바닷속을 누비는 영리하고 친근한 장난꾸러기예요. 오래전부터 사람들에게 고기 떼가 지나가는 곳을 알려 주기도 하고,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도 해서 신비로운 동물로 여겨졌지요. 《나는 알아요_돌고래》는 아름다운 삽화에 전문가가 감수한 바른 지식과 쉽게 풀이한 설명을 담아 처음 돌고래를 만나는 아이들이 돌고래와 재미있게 친해질 수 있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돌고래가 어떻게 새끼를 낳고 기르는지, 물고기와 어떻게 다른지, 물속에서 친구들과 대화하는지 등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요. 아울러 세계의 다양한 돌고래들과 사는 곳, 어울려 사는 동식물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레 생명과 환경에 관심을 갖게 도와줍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환경 그림책


수족관이나 동물원에 가면 어렵지 않게 돌고래를 만날 수 있지만, 오늘날에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우리나라와 전 세계적으로 돌고래를 사육하는 수족관이나 동물원이 점차 줄고 있어요. 《나는 알아요_돌고래》는 사람들의 욕심으로 위험에 처하게 된 돌고래를 통해 환경 문제를 생각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호해야 할 우리 바다에서 볼 수 있는 돌고래들도 소개해 더욱 흥미롭지요. 이 책을 읽은 뒤, 아이와 함께 돌고래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그럼 아이의 마음속에 환경과 사람의 관계에 대한 생각과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돌보는 마음이 서서히 자연스레 자라나게 될 거예요.


한눈에 보고 한번에 쏙쏙 이해하는 알기 쉬운 지식 그림책


나는 알아요!’는 많은 호기심을 갖고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알려 주고 싶은 주제만을 명쾌하게 풀어낸 지식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한 꼬마 지식부터 책 속의 플랩을 넓게 펼쳐서 돌고래가 살아가는 바닷속 풍경과 다양한 동식물들 보여 주며 자칫 지루하고 딱딱할 수도 있는 지식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지요. 또한 《나는 알아요! 돌고래》는 누리과정(자연탐구: 생명체와 자연환경 )과 초등 4학년 2학기 과학 (1. 동물들의 생활)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더욱 유익합니다. 그림을 보며 책을 읽는 동안 돌고래의 특징, 종류, 한살이 등 돌고래에 대해 자연스레 이해하게 되지요. 아이들이 책을 덮었을 때 나는 알아요!” 하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책을 읽으며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는 건 어떨까요?

저자소개

글·그림 바바라 반 리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태어나 음악과 미술을 사랑하는 가족 덕분에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습니다. 종이 위에 연필이나 색연필로 새롭고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 내는 걸 가장 즐깁니다. 또 여행과 물을 좋아하고 바닷속에 사는 모든 생명체를 좋아합니다.



옮김 정회성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비교문학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번역과 함께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피그맨≫으로 IBBY(국제아동도서협의회) 어너리스트(Hornor List) 번역 부분에 선정되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가장 완전하게 다시 만든 앨리스≫, <나는 알아요!>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친구≫, ≪책 읽어 주는 로봇≫ 등의 작품을 썼습니다.



감수 손호선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센터에서 고래를 연구하는 ‘고래 박사’입니다. 2000년부터 고래 연구를 시작하여 2006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고래에 대한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쓴 그림책으로 《혹등고래와 머나먼 바다 여행》이 있고 국립수산과학원에서 《한반도 연안 고래류》등 세 권의 책을 썼습니다. 감수한 책으로는 《바다로 돌아간 돌고래》, <나는 알아요!> 시리즈의 《고래》가 있습니다

목차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