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새로나온 도서
가장 완전하게 만든 MOOMIN 트위터 페이스북
 
글 필립 아다,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옮김      김옥수
장정 양장 / 368 page / 216x270
발행일 2018년 08월 20일
연령 초등 전학년
분류 읽기/문학
정가 36,000원
ISBN 9791160573442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 전 세계 어른과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MOOMIN>


<MOOMIN>은 1945년에 첫 출간된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동 문학으로 태어났지만, 모든 세대가 공감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의 독자들이 좋아하지요. 그래서 <무민 가족> 시리즈 8권과 <무민 그림 동화> 시리즈 3권 그리고 연재만화 수백 편이 출간되었을 뿐만 아니라 정치 풍자 삽화와 일러스트레이션, 희곡과 애니메이션, 회화와 벽화, 포스터와 광고 등으로 새롭게 창작되었고, 무대 미술과 캐릭터 상품으로까지 영역을 넓혔습니다.

무민 캐릭터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트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무민을 무민트롤이라고도 부르지요. 하지만 북유럽 신화 속 어둡고 무시무시한 트롤과는 생김새와 습성이 아주 다릅니다. 무민은 새하얀 털로 뒤덮인 몸에, 코가 크고 둥근 귀여운 모습으로 생김새가 하마와 비슷하고, 실제 햇빛을 쐬며 바깥나들이 하는 걸 즐기지요.

《가장 완전하게 만든 MOOMIN》은 수많은 무민 작품 가운데 <무민 가족> 시리즈인 《무민 골짜기에 나타난 혜성》, 《마법사의 모자와 무민》, 《아빠 무민의 모험》, 《무민 골짜기의 여름》, 《무민 골짜기의 겨울》, 《무민 골짜기의 친구들》, 《아빠 무민, 바다에 가다》, 《무민 골짜기의 11월》까지 총 8권의 동화를 바탕으로 ‘무민 세계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MOOMIN>의 열렬한 팬인 영국 작가 필립 아다와 카네기 상을 수상한 시나리오 작가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가 꼼꼼한 자료 조사와 캐릭터 분석, 토베 얀손의 기록물과 도판 수집 등의 과정을 거쳐 무민 세계의 탄생과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으로 지금껏 만나지 못했던 무민의 환상적인 뒷이야기를 낱낱이 들려줄 것입니다.



◈ <MOOMIN> 골짜기 세상의 안내서 


북쪽의 어느 깊은 숲, 외딴 산과 바다 사이로 난 무민 골짜기에 길쭉하고 높다란 원통 모양의 파란 집 한 채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빠 무민과 엄마 무민 그리고 아들인 무민트롤이 살고 있지요. 무민 가족은 낯선 손님들이 무턱대고 집에 찾아와도 늘 반갑게 맞이하고 친구들을 초대해 잔치를 벌이는 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스너프킨과 스노크, 필리용크와 헤물렌 등 여러 생물들이 무민네 집에 머물다가 무민 가족과 함께 살게 되었지요. 무민 골짜기에 따뜻한 봄이 오면 무민 가족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맞이 준비를 시작하고, 하지 무렵엔 한여름 축제를 벌입니다. 가을에는 겨울잠을 잘 채비를 하고 나서 겨우내 포근한 겨울잠을 자지요.

《가장 완전하게 만든 MOOMIN》은 무민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는 평화롭고 여유로운 무민 골짜기 세상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책 앞부분에서는 무민 가족의 탄생과 역사, 각 캐릭터의 특징, 무민의 삶과 철학, 무민 세계의 사계절과 마법 등이 정리돼 있어서 무민을 처음 만나는 사람일지라도 낯설지 않게 무민 골짜기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마다 <무민 가족> 시리즈 8권에서 발췌 수록한 주옥같은 어록들을 통해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진심 어린 격려와 응원을 가득 담아 전하지요. 무민 골짜기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성격과 개성을 가진 생명체들이 척박한 환경에 적응하고 어려움을 이겨 내며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나와 내가 속한 주변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행복이 무엇이고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되지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소박한 삶, 나눔의 가치관과 도전 정신 그리고 더없이 유쾌하며 정다운 마음이 봄볕처럼 따뜻하게 천천히 전해지길 바랍니다.


”다리에 누워서 흘러가는 시냇물을 바라보는 일도 근사하겠지. 

몸을 잔뜩 웅크리고 지붕 위로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에 귀 기울이는 일도 멋져. 

즐겁게 산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야.”  _ 111쪽


”물건에 자꾸 욕심내니까 그런 일을 겪는 거야. 

나는 그냥 바라보다가 마음에 담고 떠나지. 

그래서 늘 앞발이 자유로워. 들고 다닐 짐이 없거든.”  _ 147쪽



◈  안데르센 상과 핀란드 최고 훈장을 수상한 세계적인 동화 작가 ‘토베 얀손’ 


핀란드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 토베 얀손은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나 십 대 때부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책을 낼 만큼 일찍이 재능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다양하고 꾸준한 창작 활동으로 방대한 양의 작품을 남기면서 대중 예술가로 명성을 떨쳤지요. 그리고 사랑스럽고도 개성 넘치는 세계 아동 문학의 캐릭터 을 탄생시켰답니다. 훗날 1953년 닐스 홀게르손 상, 1966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1972 년과 1994년 스웨덴 아카데미 노르딕 상, 1976년 핀란드 최고 훈장인 프로 핀란디아 훈장, 1992년 셀마 라겔뢰프 상, 1993년 핀란드 예술상 등을 수상했으며 저명한 대학의 명예 교수로도 지냈습니다.

《가장 완전하게 만든 MOOMIN》은 책 말미에 무민 골짜기 세상을 탄생시킨 세계적인 동화 작가이자 아동 문학의 어머니로서 토베 얀손의 삶을 비중 있게 조명해 놓아 더욱 특별합니다. 작가인 토베 얀손의 생애와 예술 작품, 그림과 사진 그리고 얀손 가족과 고향 핀란드를 비롯한 북유럽 생활권을 알면 무민 동화에 대해 더 깊은 공감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가의 삶과 환경이 무민의 탄생과 캐릭터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무민이 어떤 과정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는지, 그동안 잘 몰랐던 흥미롭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저자소개

원작 토베 얀손
핀란드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이자 예술가, 시사 만평가이다. 1945년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1977년까지 무민 동화를 차례로 출간했다. 전 세계에서 수천만 부가 팔렸고 지금도 다양한 콘텐츠로 재창작되어 사랑받고 있다. 1966년에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받았다.


필립 아다 •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
영국의 동화 작가 필립 아다가 글을 쓰고, 시나리오 작가이자 카네기 상 수상 작가인 프랭크 코트렐 보이스가 힘을 보태 무민 세계의 모든 것을 담아냈다.


옮김 김옥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 《행운을 부르는 아이》, 《무민 가족과 대홍수》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10
이 책을 읽기 전에 14
무민 가족을 찾아서 16
무민 가족과 친구들 37
무민 골짜기의 으스스한 녀석들 148
무민 골짜기에 울리는 음악 169
무민 골짜기의 이웃들 175
무민 골짜기의 마법 187
무민 골짜기의 사계절 207
재앙 231
신비로운 생물 243
무민의 삶과 철학 250
토베 얀손의 세계 261
우리 삶에 예술이 왜 필요할까요? 262
토베 얀손의 작업실 301
놀라운 상상력과 다채로운 영감 309
또 다른 작품 345
등장인물 찾아보기 362
작가 소개 365
도판 저작권 366
독자서평(0)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