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검색
  사파리 도서 사파리 소식 사파리 독자 사파리 소개 고객지원 세트도서구매 사파리 도서 제로니모월드
사파리도서
> 사파리 도서 > 연령별 도서
세계 신화 아틀라스 트위터 페이스북
 
글 티아고 드 모라에스
그림 티아고 드 모라에스            옮김 김완균
장정 양장 / 90 page / 280x330
발행일 2018년 07월 10일
연령 초등 저학년
분류 지식/교양
정가 22,000원
ISBN 9791160572629
도서구매사이트
도서소개 저자소개 목차
독자서평 0 독자서평
도서정보

아주 먼 옛날, 사람들이 생각했던 세상을 지도로 표현한 ‘세계 신화 지도책’
하늘과 땅이 맨 처음 생겨난 아주 먼 옛날엔 세상이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아메리카에서는 세상이 웅장한 숲으로 이루어졌고, 폴리네시아와 이집트에서는 신이 팔다리로 하늘과 땅을 떠받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아주 거대한 거북의 등 위에 세상이 세워졌다고 믿었지요.
세상을 바라보는 견해가 지역과 문화마다 이렇게 다른 건 지난 수천 년 동안 인류가 주고받아 온 천차만별 이야기들이 차곡차곡 쌓여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향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인류는 주변 환경을 자기 방식대로 받아들이고 때로는 신성한 믿음으로 여겨 다음 세대에 전해 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생겨난 이야기가 바로 신화지요.


《세계 신화 아틀라스》는 옛 사람들이 저마다 상상했던 세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 지도로 담고, 각각의 지도가 품고 있는 신비로운 세계 신화를 이야기로 엮은 책입니다. 대중에게 익숙한 그리스 신화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야노마미 신화까지 총 열두 편의 신화가 담겨 있어요. 태초부터 품어 온 방대한 옛이야기와 신화 속 위대한 주인공들이 커다란 지도 위에 흥미롭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열두 가지 세계 신화 지도를 보면 신화 속의 역사와 종교, 문화유산, 예술, 지리와 기후, 동식물과 자연환경까지 신화와 그 속의 세상을 만나고 탐험할 수 있어요. 여러 신화가 실제로는 세계의 어디쯤에서 생성되었고, 당시 사람들은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지도를 보며 쉽고 재미있게 살펴볼까요?


책 속 지도들을 따라가며 이야기로 즐기는 세계 열두 가지 신화로의 여행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열두 가지 놀라운 신화를 만나는 건 놀라운 경험이 될 거예요. 무엇보다 이 책은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문화와 신화 세상을 여행하는 첫 안내서로서 손색 없지요. 우선 믿을 수 없을 만큼 많은 신과 괴물, 영웅과 악당 그리고 짐승 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 그리고 멋진 신화 여행서답게 여행하기 전에 알아 두면 좋을 사항들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여행하는 방법’을 먼저 확인하면 더 멋진 신화 여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 신화의 탄생과 뿌리 알기
신화에 담긴 역사와 문화, 토속 신앙, 예술, 지리와 기후, 동식물과 자연환경을 알고 나면 더 흥미로워요.
▷ 지도로 신화 세계 이해하기
당시 사람들이 저마다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방식으로 세계가 창조되었다고 여겼는지 보여 줘요.
▷ 예부터 내려오는 신화와 전설 읽기
신화 속 재미있는 이야기와 관련 정보들을 읽고 나면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되지요.
▷ 상상 속 동식물과 문화유산 확인하기
신화마다 꼭꼭 숨어 있는 무시무시한 괴물들과 신비로운 유물?유적들을 살펴보아요.
 


《세계 신화 아틀라스》의 등장인물들을 그때그때 찾아보려면?
책 속에는 지상신 제우스와 태양신 라부터 괴물 요르문간드르와 요정 밴시에 이르기까지 이름난 신화 속 인물들이 수두룩이 등장합니다. 각 신화별로 대단한 활약을 한 등장인물들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면, 맨 마지막 장의 ‘이름 찾아보기’를 통해 확인하면서 이들을 꼭 기억해 주세요!

저자소개

글 그림 티아고 드 모라에스
광고 아트디렉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20년 이상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5년, 아내 아나와 작업한 첫 그림책 《The Zoomers Handbook》이 그해 셰필드 어린이도서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그 뒤로 두 번째 책인 《세계 신화 아틀라스》를 펴냈다. 현재 런던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 그리고 수많은 상상 속 캐릭터들과 함께 살고 있다.


옮김 김완균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하고 독일 괴팅겐대학교에서 독문학을 전공,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대전대학교 H-LAC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못 말리는 악동들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공연》 《엄마 아빠가 없던 어느 날》 《헬렌 켈러의 위대한 스승 설리번》 《고맙습니다 톰 아저씨》 《가재바위 등대》 《에스더의 사이언스 데이트》 《하케 씨의 맛있는 가족 일기》 《완두콩 위의 롤라》  《수영하는 사람들》 등이 있다.

목차
그리스 신화_ 7
야노마미 신화_ 15
슬라브 신화_ 21
아즈텍 신화_ 27
요루바 신화_ 33
북아메리카 원주민 신화_ 39
일본 신화_ 47
힌두 신화_ 53
폴리네시아 신화_ 61
아일랜드 신화_ 67
북유럽 신화_ 75
독자서평(0)
관련시리즈
왼쪽 오른쪽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qr코드